천안시농업기술센터, 구매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농산물 광고 사진의 비결 습득을 위한 스마폰 사진촬영기법강의 실시

스마트폰 카메라기술을 활용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효과 극대화

기자

작성 2019.07.09 16:02 수정 2019.07.10 06:52

천안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상품사진촬영기법 강의에 천안시내 농업인들의 열기가 뜨겁다. 


이번 강의는 "고객을 홀리는 마법의 프레임(Frame) 주문을 걸자!" 라는 주제로 카메라도 깜짝 놀라는 스마트폰 사진촬영 기법이란 이름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목적은 점점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온라인 판매처(스토어팜, 모두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등)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시선을 강탈할 수 있는 노하우를 습득하는 것이다.


사진촬영기법의 기초는 무엇을 찍을 것인가에 대한 것을 기준으로 사진을 통해 전하려는 주제를 생각한 후 주제가 놓여야할 위치를 의식해서 사진의 구도를 잡고 주제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통해 주변 환경을 연출하는 것이다. 이것을 주제 표현방법이라 부른다. 또한 본격적으로 사진을 찍기전에 스마트폰의 카메라 렌즈를 점검하고 사진을 찍기위한 바른 자세를 잡고 대상 주변에 대한 초점을 맞추는 것은 필수로 준비해야하는 일이다.


사진촬영을 할때 초점만큼 중요한 것은 구도이다. 수평적 구도의 사진은 크게 수평, 수직, 대각선의 형식으로 구성되는데, 수평적 구도는 차분한 분위기와 조용하며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반면에 수직적 구도의 사진은 깊이, 엄숙함, 강직, 압박감을 나타내며 긴장감과 상승감등의 강렬한 의지를 표현한다. 건물이나 나무, 절벽등에서 촬영할때 많이 사용하며 인물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인물사진의 구도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대각선은 모서리에서 모서리로 배치하는 구도로서 불안정한 느낌과 대상을 왜곡시키거나 부각시킬필요가 있을 때 사용한다. 운동감과 명량감을 표현하기 때문에 정적인 사진이 아닌 동적인 사진을 촬영할때 주로 사용된다.


이번 강의에서는 기초사진촬영기법을 필두로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간이 스튜디오를 제작한 후 상품 사진을 직접 찍어봄으로써 농업경영체 대표들이 직접 상품사진을 연출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상품사진을 위한 10가지 구도법, 나만의 앵글 활용법등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사진촬영기법강의에 참여한 한 농업경영체 대표는 "농산물가공을 활용해 상품화할 계획을 갖고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알게된 사진촬영기법을 활용해 가공사업 전반을 물론 온라인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계획을 확장시킬 것이라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7월 5일 천안시농업기술센터에서 좋은세상바라기(주)의 상품사진촬영기법 강의에서 미니스튜디오만들기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특강으로 진행된 상품사진촬영기법 강의는 농업경영과 마케팅분야에서 십년동안 노하우를 쌓은 전문기업인 좋은세상바라기(주)와 함께 기획 운영되었으며, 현장실무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진행되었다.









Copyrights ⓒ 농업경영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뉴스보기